노음초 도란도란 가족 작은 음악회
도란도란 가족 동아리의 날에 열리는 작은 행사 이모저모
기사입력 2023.06.07 17:00 | 조회수 62,701
-
노음초등학교(교장 류동희)는 6월 7일 '도란도란 가족 작은 음악회'를 운영하였다.
노음초는 격주 수요일마다 도란도란 가족 동아리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전교생을 빨, 주, 노, 초, 파, 남, 보 7가족으로 나누어 학년별로 구성하여 매 시간 다양하고 개성있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1교시에는 모험가의 마을에서 전학년이 교육과정 1인 1악기와 방과후에서 배우고 있는 개인별, 모둠별, 학급별로 악기 연주를 하였다.
2교시에는 아이들이 체급별로 나뉘어 팔씨름 대회를 열었다. 아이들은 서로 힘겨루기를 통해 자신의 소질을 마음껏 펼치고 한 마음으로 응원하며 서로를 격려하였다.
3, 4교시는 학생들이 동아리별로 각자 선택한 좋아하는 활동을 하였고 오후에는 전교 자치 학생회에서 운영하는 매점을 활용하여 맛있는 간식을 먹을 수 있는 기회를 갖기도 하였다.
행사를 통해 6월의 녹음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선율을 표현하고 감상하며 학생 마음건강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고 평소 키운 체력을 겨루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 모든 활동을 통해 하루하루 성장해나가는 노음초등학교 학생들의 전인적인 발달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울진뉴스 기자 uljin@uljinnews.com]
<저작권자ⓒ빠른뉴스! 울진뉴스 & www.ulji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BEST 뉴스
위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