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초, 찾아가는 선비문화체험 실시
기사입력 2023.06.07 17:01 | 조회수 41,967
-
울진초등학교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의 전문 인력을 초빙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선비문화체험’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전통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각 교실에서 4시간에 걸쳐 진행된 수업에서 학생들은 한지로 제기 만들기, 도산서원 모형 만들기를 통해 조선시대 어린이 선비가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도산서원, 인사예절, 수업시간 예의범절 등에 대해 학습하고 특히 퇴계 선생의 삶에 대해 학습하며 옛 선인들의 정신과 가르침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 “옛날 사람들은 어떤 공부를 하고 어떤 놀이를 하는지 궁금했는데 이번 기회에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또 평소 헷갈리던 인사법에 대해 바르게 알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승란 교장은 “이번 선비문화체험이 학생들이 옛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예의범절을 몸에 익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학생들에게 교과 학습만큼 바른 인성 함양도 중요하므로 이러한 예절 교육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울진뉴스 기자 uljin@uljinnews.com]
<저작권자ⓒ빠른뉴스! 울진뉴스 & www.ulji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BEST 뉴스
위로
목록